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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참고해야할 주식뉴스

22.03.25 엔비디아, 삼성 대신 인텔에서 생산 / 애플, 기기 구독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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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5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3.25 뉴욕 증시 3대 지수22.03.25 뉴욕 증시 3대 지수22.03.25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3.25 뉴욕 증시 3대 지수

 

 


1. 엔비디아, 삼성 대신 인텔에서 생산

엔비디아 로고
엔비디아 로고

글로벌 그래픽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가 앞으로 인텔의 파운드리를 통해 생산할 수 있다고 말해 반도체 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엔비디아는 TSMC와 삼성전자를 통해 생산해 왔기 때문에 이는 삼성에게 대형 악재에 해당됩니다. 현재 인텔은 미국 정부의 주도의 자국 반도체 공급라인을 구축하는데 큰 혜택을 입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 정책으로 인해 기존 TMSC와 삼성전자 대신 인텔을 선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엔비디아 역시 인텔을 언급한 것으로 보이지만 다행히 아직까지는 기술 격차가 크기 때문에 당장은 아닐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삼성전자는 TSMC보다 반도체 기술 수준이 떨어 지기 때문에 큰 타격이 나올 것으로 보이므로 4 나노 파운드리 공정에 사활을 거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엔비디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를  TSMC와 제작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TSMC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2022.01.23 - [미국주식] - 삼성과 큰 격차로 세계 1위 반도체 생산기업 TSMC

 

삼성과 큰 격차로 세계 1위 반도체 생산기업 TSMC

삼성이 반도체 1등인 줄만 알았던 사람들이 많죠? 저도 그랬습니다. 항상 "우리나라가 반도체 강국이며 그중 삼성은 세계 1등이다!"로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는데 주식을 공부하다 TSMC라는 생소한

migookjusik.tistory.com

 

 

 

 

 

 

 

 

 

2. 애플, 기기 구독 서비스 도입

 

아이폰
아이폰

애플이 스마트폰 업계 최초로 구독 서비스 도입을 추진 중입니다. 애플은 스마트폰인 아이폰과 태블릿인 아이패드를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여 제품을 월 사용료로 사용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아이폰 SE를 6개월 쓰고 아이폰 13을 6개월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독 서비스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으로 보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업계의 최초 구독 서비스가 애플의 매출을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아이폰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부담 없이 렌털 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고객들을 유인할 수 있고 홍보도 되기 때문에 판매량을 높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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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이크로소프트도 랩서스에 해킹 당해

해커
해커

마이크로소프트가 엔비디아, 삼성, LG도 해킹하며 악명을 높인 해커집단 랩서스에게 해킹을 당해 쫒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랩서스에 뚫려 검색 엔진인 빙과 인공지능 비서 소스코드를 해킹당하는 일이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휴대전화 유심침을 복사하거나 이메일 해킹 등을 통해 계정을 탈취하고 결국엔 데이터 유출 및 금전 갈취를 해왔습니다. 랩서스는 기존에 존재하는 해커 집단과는 다르게 랜섬웨어를 배포하지 않고 오로지 데이터를 뺏거나 파괴한다는 점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을 드러낸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대두되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안전하지 않아 예방법 등을 미리 알아둬야 할 것 같습니다.

 

 

 

 

 

 

 

 

 

 

 

 

 

4. 3D 광고 키우는 메타

AR 헤드셋
AR 헤드셋

메타 플랫폼이 IT 기업 븐타나(VNTANA)와 함께 3D광고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3D광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 기재될 예정입니다. 븐타나(VNTANA)는 3D와 AR관련 기술을 보유한 회사이며 기존에는 의류와 가구등을 가상공간에서 3D로 확인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었습니다. 메타는 븐타나 말고도 모디 페이스 등 미용, 화장품 기업들과 3D, AR 광고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메타는 오큘러스라는 3D 하드웨에 제품이 있으며, 광고를 할 수 있는 플랫폼도 같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활성화된다면 하드웨어 매출과 광고 수익이 둘 다 상당히 오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D와 AR 광고는 현재 독보적이기 때문이며 단가 또한 기존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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