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본문 바로가기

꼭 참고해야할 주식뉴스

22.05.20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 X 승무원 성추행 / TSMC, 싱가폴에 공장설립

반응형

22.05.20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5.20 뉴욕 증시 3대 지수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 X 승무원 성추행 의혹

성추행
성추행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 X의 승무원으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했습니다. 미국 경제매체에 따르면 성추행 사건은 2016년 일론 머스크가 영국 런던으로 향하던 스페이스 X 전용기에서 여승무원의 다리를 더듬고 성적인 행위를 요구했으며 승무원은 이를 거부했다고 합니다. 이후 승무원은 점차 근무에서 배제됨을 느끼고, 사건 발생 2년 뒤 스페이스 X에 정식 문제를 제기했으며 일론 머스크는 합의금 명목으로 25만 달러(약 3억 2천만 원)를 지불했다고 전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즉각 부인하며 성희롱을 하는 경향이 있었으면 30년 커리어 동안 이런 일이 한두 번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결백을 강조했습니다.

 

 

 

 

 

TSMC, 싱가폴에 공장 건설

TSMC
TSMC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TSMC가 싱가포르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반도체 공장 건설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는 반도체 공급난 해소를 위한 것이며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구체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싱가포르에서 제조되는 반도체는 자동차와 스마트폰에 주로 쓰이는 7~28 나노 공정의 반도체 설립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TSMC의 공장 유치를 위해 보조금을 지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SMC는 미국 애리조나와 일본 구마모토에도 새 반도체 공장을 세우고 있어서 앞으로 공장이 완공되면 막강한 생산력을 보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노조 결성 방해 혐의로 고발

노동조합
노동조합

미국통신근로자노동조합 (CWA)가 노조 결성 방해 혐의로 애플을 고발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애플스토어 직원들은 인플레이션 대비 낮은 임금 인상률을 이유로 노조 결성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두 곳 매장이 노동관계위원회에 제출할 서류를 준비 중이었는데 애플이 해당 매장 직원들을 상대로 노조활동을 심문하고 반노조 연설에 참여할 것을 강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애플은 이에 대에 직원들의 기여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건강보험과 유급휴직, 주식 보상 등의 보상과 혜택을 지급할 것이라는 답변을 했습니다만 과거 맥도널드 노동법 위반 혐의를 변론하면서 유명한 반노조 성격의 변호사를 고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곳곳의 애플스토어의 직원들은 노조 가입 여부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