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본문 바로가기

꼭 참고해야할 주식뉴스

22.05.23 AMD, 라이젠 7000 공개 / 아마존, 플렉스 서비스 확대 위해 물류 테스트

반응형

22.05.23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5.23 뉴욕 증시 3대 지수22.05.23 뉴욕 증시 3대 지수22.05.23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5.23 뉴욕 증시 3대 지수

 

 


 

AMD, 라이젠 7000 공개

 

AMD의 라이젠 7000
AMD의 라이젠 7000 / 출처 : AMD

AMD가 새로운 제품, ZEN 4 기반 데스크톱용 프로세서인 라이젠 7000 시리즈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라이젠 7000 시리즈는 TSMC 5 나노급 공정으로 생산되며 게임 시연에서 작동 클록이 5 GHz를 넘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세대 1 코어 성능을 최대 15% 향상한 수치입니다. 또한 DDR5D램과도 호환되는데 DDR5는 기존에 쓰이고 있는 DDR4 보다 전송속도가 2배 성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MD CEO인 리사 수는 "올 가을 5 나노 공정을 기반으로 한 라이젠 7000 시리즈로 압도적인 고성능 컴퓨팅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아마존, 플렉스 서비스 확대 위해 물류 테스트

아마존 플렉스
아마존 플렉스

아마존이 위탁 배송 서비스인 플렉스 서비스 확대하기 위해 물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플렉스 서비스는 당일배송을 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아마존과 계약을 맺은 플렉스 운전자들이 자신의 차량으로 아마존 상품을 배송하고 시간당 18~25달러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기존 시스템은 플렉스 운전자들이 물류센터에서만 상품을 수령했으나 이번에 테스트하는 서비스는 지역 소매점으로부터 직접 상품을 수령받아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아마존은 미국 라스베거스와 애리조나 버지니아 등에서 이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 중이라고 보도 됐습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 폐쇄 루프 방식 유지 

태슬라 상하이 공장
태슬라 상하이 공장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 생산은 재개 됐으나 폐쇄 루프 방식은 피할 수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폐쇄루프는 직원들을 기숙사에서 생활하도록 하여 더 넓은 지역으로 부터 격리시키는 것으로 4월달부터 폐쇄루프 방식으로 재개했으나 이것을 6월 13일까지 지속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현재 테슬라의 직원들은 매주 6일 하루 12시간 근무하고 있으며, 조만간 공장을 2교대로 전환해 24시간 가동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원래 계획했던 생산량인 2600대에 못 미친 1200대에 불과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정부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기업 공급망이 회복세를 띄우기 때문에 테슬라의 24시간 공장 가동은 빠른 시일 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스탑, 뉴욕 노동법 위반 혐의

게임스탑
게임스탑

 

게임스탑이 전 직원으로부터 노동법 위반 혐의로 피소됐다고 보도됐습니다. 게임스탑은 직원에게 매주 급여를 지급해야 했으나 이를 위반하고 격주로 지급했다는 혐의입니다. 뉴욕의 노동법에 따르면 육체노동자에게는 주급을 지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육체 노동자는 전체 작업일 중 25% 이상이 육체 노동일 경우로 말합니다. 만약 이번 소송이 게임스탑이 질 경우 게임스탑 내 매장에서 일하는 근무자들을 육체노동자로 규정해야 하기 때문에 큰 파장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게임스탑은 미래를 위해 NFT시장과 메타버스에 신규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