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본문 바로가기

꼭 참고해야할 주식뉴스

22.05.16 구글 안드로이드 폰 지갑 대체 기능 도입 / 핀란드,스웨덴 나토 가입 신청

반응형

22.05.16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5.16 뉴욕 증시 3대 지수22.05.16 뉴욕 증시 3대 지수22.05.16 뉴욕 증시 3대 지수
22.05.16 뉴욕 증시 3대 지수

 

 


구글, 안드로이드 폰 지갑 대체 기능 도입

안드로이드 폰 지갑 대체 기능
안드로이드 폰 지갑 대체 기능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앞으로 지갑을 완전히 대체 가능할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구글은 구글 본사에서 열린 구글 I/O 2022에서 하반기 출시될 안드로이드 13 신기능을 발표했습니다. 구글 지갑 기능을 도입하면서 결제는 물론 비행기 탑승권, 학생증, 자동차 키 저장해서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측은 실제 지갑을 안 가지고 다니려면 신분증이 없어도 되는 것이 필요하다며 디지털 신분증을 미국과 전 세계 정부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구글은 웨어러블 기기에 SOS 기능을 도입해 비상상황 시 스마트워치에서 가족이나 응급기관에 전화가 가능한 기능을 도입하며 각종 보안 기능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업데이트로 인해 애플과 경쟁 중인 삼성에게 좋은 경쟁력을 부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핀란드, 스웨덴 나토 가입 신청

나토
나토

핀란드와 스웨덴이 나토 가입 절차에 들어섰습니다. 핀란드 대통령은 15일 기자회견을 열어 핀란드 정부가 나토 가입 신청서를 내기로 선언했습니다. 아직 핀란드 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승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웨덴도 오는 16일 나토 가입에 관한 토론을 할 예정이나 스웨덴 내 대부분 정당들은 나토에 찬성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핀란드 대통령은 17일 스웨덴을 방문해 나토 동시 가입을 논의할 것이며 이가 승인되면 나토 가입국은 총 32개국이 됩니다. 핀란드와 스웨덴은 비동맹 중립국을 유지해왔으나 이번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강한 불안감을 느껴 나토 가입에 서두른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는 이에 대해 군사, 기술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습니다. 또한 핀란드에 전력 공급을 중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일시 보류

트위터 인수 일시 보류
트위터 인수 일시 보류

일론 머스크는 13일 트위터 인수를 일시 보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의 스팸 및 가짜 계정수가 트위터 사용자의 5% 미만이라는 구체적 근거를 요구하며 이를 제공할때까지 인수를 보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트위터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문건에서 나온 내용을 머스크가 근거를 요구한 것입니다. 이를 보고 투자업계에서는 머스크의 가격 내리기 전략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계약 파기 시 10억 달러(약 1조 3000억 원)를 위약금으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번 결정이 인수 전 협상력을 높이려는 작전으로 보는 시선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 개발 중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발 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넷플릭스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은 스탠드업 코미디나 대본 없이 진행되는 소등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경연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실시간 투표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비스 출시 세부 일정을 나오지 않았으나 이 기능이 출시되면 포화 상태인 OTT 시장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1등의 자리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난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는 전분기 대비 20만 명이 줄었으나 디즈니 플러스는 790만 명이 늘은 만큼 위태로운 상태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넷플릭스의 경쟁력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